1. 괴물 사건을 수사하며 한국사와 친해지기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는 《동사강목》, 《동국여지승람》 등 역사책과 고전에서 찾아낸 다양한 괴물들로 만든 완전히 새로운 괴물 이야기예요.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온 괴물 이야기에는 옛사람들의 생활 모습, 희망, 두려움 등이 모두 담겨 있어요. 그래서 괴물은 단순히 무섭거나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 옛사람들의 삶과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통로지요. 괴물을 수사하다 보면 한국사와 한층 친해져 있을 거예요.
2 사회사·문화사로 한국사 깊이 보기
초등학교 사회 및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사회사, 문화사의 중요 내용을 모두 담았어요. 흥미로운 주제의 여러 정보 글은 정치사, 인물사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역사의 다양한 면모를 깊이 들여다보게 해 줘요. 옛날 거리와 관청, 사람들이 쓰던 물건 등 우리 역사 속 공간과 사물도 섬세한 그림으로 구현했어요. 역사 공간을 체험하고 역사 인물들을 만나며 한국사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3. 무시무시하게 재밌는 스토리에 빠져들기
이야기꾼 곽재식 작가와 맛깔나는 스토리의 박시연 작가, 만화 천재 홍거북 팀이 합심해, 숨 쉴 틈 없이 재미있는 괴물 어드벤처를 만들었어요. 우리 고전 곳곳에는 그동안 우리가 모르고 있던 수많은 흥미진진한 괴물들이 숨어 있어요. 다른 나라의 괴물 못지않게 개성 있는 괴물들과 한바탕 신나는 대결을 벌이거나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수사대와 함께 괴물을 쫓으며 숨 가쁘게 펼쳐지는 모험에 푹 빠져 보아요.
4. 한국 고전에서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기
〈괴물 도감〉과 〈한국 고전 괴담〉 코너에서는 괴물 이야기가 수록된 한국 고전들을 소개했어요. 한국의 여러 괴담과 고전을 둘러보며 옛사람들이 어떤 괴물을 상상했는지 알아봐요. 또한 고전에 대한 관심을 키우며, 고전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교양을 배워요.
5. 괴물 액티비티로 신나게 즐기기
서로 사랑하는 인간과 인어를 향해 달빛이 세상을 바꾸는 마법을 부렸어요. 달라진 열 곳을 찾아보세요. 또한 부록 〈괴물 소환 카드〉로 작품 속 캐릭터와 이야기를 책 밖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고유의 능력을 지닌 다양한 괴물을 소환하여 나만의 전투를 벌여 보세요. 즐거움과 동시에 창의력이 자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