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 3
괴물과 한국사의 오싹하고 유쾌한 콜라보!
한국사 교과서 속 사회사·문화사 내용이 듬뿍~
큰별쌤 최태성 강력 추천!
#곽재식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 3 곽재식,박시연 저자 홍거북 일러스트 김미성 감수
  • 2025년 01월 10일
  • 212쪽188X257mm주니어김영사
  • 979-11-733-2031-6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 3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 3 저자 곽재식,박시연 2025.01.10
괴물과 한국사의 오싹하고 유쾌한 콜라보!
한국사 교과서 속 사회사·문화사 내용이 듬뿍~
2024 우수 만화 도서 50선 선정작
큰별쌤 최태성 강력 추천!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는 한국 고전에 등장하는 괴물들을 수사하며 한국사를 깊이 있게 배우는 학습만화 시리즈이다. 괴물 전문가 곽재식 작가와 학습만화의 대가 박시연 작가가 한국 고전에서 발굴한 괴물을 모아 괴물 이야기를 쓰고, 수준 높은 작화로 유명한 홍거북 팀이 괴물이 출몰하는 시대를 그림으로 구현했다. 개성 만점 매력적인 괴물들을 쫓으며 한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고, 사회사·문화사 내용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정치사·인물사만으로는 알 수 없던 우리 역사의 다양한 모습을 접할 수 있다. 또한 괴물이 등장하는 한국 고전들을 통해 그 속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교양을 얻을 수 있다.

시즌 대망의 마지막 권! 신성한 괴물, 대면의 정체는 미래에서 온 스무 살 세령이었다! 스무 살 세령의 이야기를 통해 삼구일두귀가 사실 미래에서 온 테러리스트라는 사실을 알게 된 괴물 수사대. 삼구일두귀가 괴물들을 이용해 조선을 정복하기 전에 그를 물리쳐야 한다. 삼구일두귀를 쫓는 길에 거대한 누에 거잠, 인간과 사랑에 빠진 인어, 재앙을 몰고 오는 최강의 괴물 강철을 만난다. 마침내 삼구일두귀가 조선 정복을 위해 만들어 낸 괴물 목랑과 맞닥뜨리는데. 정조의 도움으로 거북선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괴물 수사대. 과연 이들은 위기에 빠진 조선을 구하고 현대로 돌아갈 수 있을까?
'책 속에서'는 준비 중입니다.
1 무덤 속 날갯짓 21
[괴물 도감 ①] 거잠 47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조선 후기 대외 무역 48

2 슬픈 사랑 이야기 49
[괴물 도감 ②] 인어 77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조선 후기 예술 78

3 큰 얼굴 아저씨 79
[괴물 도감 ③] 귀매면 105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조선 시대 전염병 106

4 금붕어의 비밀 107
[괴물 도감 ④] 범어 129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불교 건축과 공예 130

5 농사 망치는 악당 131
[괴물 도감 ⑤] 강철 157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정조의 개혁 정치 158

6 최후의 괴물 병기 159
[괴물 도감 ⑥] 목랑 195
[구임당의 한국사 수사 노트] 강화도, 조선 최후의 방어선 196

[에필로그] 팥빙수 회담 197

한국 고전 괴담 203
다른 그림 찾기: 달빛 사랑 208
찾아보기 211
작가이미지
저자 곽재식
SF 소설가, 공학 박사. 오랫동안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집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와 《지상 최대의 내기》 《신라 공주 해적전》 《ㅁㅇㅇㅅ》 《이상한 용손 이야기》 등 다수의 소설을 발표했다. 또한 《한국 괴물 백과》 《곽재식의 세균 박람회》 《곽재식의 미래를 파는 상점》 등 SF적 상상력과 방대한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쓴 논픽션으로도 널리 사랑받았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심야괴담회〉 등의 대중 매체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작가이미지
저자 박시연
오랫동안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만화 시나리오를 써 왔습니다. 쓴 책으로는 《그리스로마 신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침공》 등이 있습니다.
1. 괴물 사건을 수사하며 한국사와 친해지기
《곽재식의 한국사 괴물 수사대》는 《동사강목》, 《동국여지승람》 등 역사책과 고전에서 찾아낸 다양한 괴물들로 만든 완전히 새로운 괴물 이야기예요.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온 괴물 이야기에는 옛사람들의 생활 모습, 희망, 두려움 등이 모두 담겨 있어요. 그래서 괴물은 단순히 무섭거나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 옛사람들의 삶과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통로지요. 괴물을 수사하다 보면 한국사와 한층 친해져 있을 거예요.
 
2 사회사·문화사로 한국사 깊이 보기
초등학교 사회 및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사회사, 문화사의 중요 내용을 모두 담았어요. 흥미로운 주제의 여러 정보 글은 정치사, 인물사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역사의 다양한 면모를 깊이 들여다보게 해 줘요. 옛날 거리와 관청, 사람들이 쓰던 물건 등 우리 역사 속 공간과 사물도 섬세한 그림으로 구현했어요. 역사 공간을 체험하고 역사 인물들을 만나며 한국사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3. 무시무시하게 재밌는 스토리에 빠져들기
이야기꾼 곽재식 작가와 맛깔나는 스토리의 박시연 작가, 만화 천재 홍거북 팀이 합심해, 숨 쉴 틈 없이 재미있는 괴물 어드벤처를 만들었어요. 우리 고전 곳곳에는 그동안 우리가 모르고 있던 수많은 흥미진진한 괴물들이 숨어 있어요. 다른 나라의 괴물 못지않게 개성 있는 괴물들과 한바탕 신나는 대결을 벌이거나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수사대와 함께 괴물을 쫓으며 숨 가쁘게 펼쳐지는 모험에 푹 빠져 보아요.
 
4. 한국 고전에서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기
〈괴물 도감〉과 〈한국 고전 괴담〉 코너에서는 괴물 이야기가 수록된 한국 고전들을 소개했어요. 한국의 여러 괴담과 고전을 둘러보며 옛사람들이 어떤 괴물을 상상했는지 알아봐요. 또한 고전에 대한 관심을 키우며, 고전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교양을 배워요.
 
5. 괴물 액티비티로 신나게 즐기기
서로 사랑하는 인간과 인어를 향해 달빛이 세상을 바꾸는 마법을 부렸어요. 달라진 열 곳을 찾아보세요. 또한 부록 〈괴물 소환 카드〉로 작품 속 캐릭터와 이야기를 책 밖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고유의 능력을 지닌 다양한 괴물을 소환하여 나만의 전투를 벌여 보세요. 즐거움과 동시에 창의력이 자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