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와 동화로 구성되어 자연스럽게 문해력 UP!
『심용환의 초등 한국사 - 조선에서 레벨업』시리즈는 기존 어린이 역사서에서 자주 등장하지 않았던 만동화 형태로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학습 만화에 익숙한 어린이나 역사에 처음 흥미를 갖게 된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또한 요즘 아이들이 쓰는 게임 용어와 역사 개념이 적절히 섞여 있어 긴 글이 낯선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다.
게임 속 역사 퀘스트를 풀며 재미 UP!
『심용환의 초등 한국사 - 조선에서 레벨업 : ④ 폭군 연산군과 맞서 싸워라』는 조선의 폭군인 연산군의 시대를 담았다. 그의 어린 시절부터 중종반정으로 인해 연산군이 폐위된 이후의 모습까지 고루 펼쳐진다. 중종반정은 조선 역사상 최초로 신하들이 주도해 왕을 바꾼 사건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게임 퀘스트를 통해 역사 현장을 직접 누비는 구성으로 자연스럽게 그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각 에피소드 마지막에 등장하는 미니 퀘스트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퀴즈를 풀며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게 하였다.
심용환 선생님의 꼼꼼한 역사 풀이로 역사 상식 UP!
주인공 ‘노아’를 따라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역사를 배웠다면 이후 심용환 작가의 역사 풀이가 담겨 있는 정보 페이지를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핵심 역사 인물들은 인물 상태 창으로 삽입하여 주요 정보를 꼼꼼히 수록하였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역사 지식도 게임 설정을 활용하여 정보를 알아간다면 쉽고 재밌게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