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이렇게 신나는 실험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몸소 체험하는 실험을 통해서 과학 이론을 체득하게 해 주는 책이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직접 실험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수 있도록 각 주제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실험들을 소개하여 일단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시킨 다음, 그와 관련된 이론을 정리해 주며,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간간이 재미있는 읽을거리도 곁들이고 있다.
1. 기상 올림픽
2. 북극곰의 속사정
3. 굶주린 드라큘라
4. 천국과 지옥으로 갈린 운명의 두 행성
5. 퍼올려지지 않는 우물
6. 열기구에 무임승차하기
7. 밤에 윈드서핑하기
8. 사막에서 살아남기
9. 코끼리 400마리가 하늘에 떠 있다?
10. 하늘에서 떨어진 사람 우박
11. 성질급한 태양
12. 아스팔트에 다이빙한 새
13. 태풍이 자나간 하늘에 남은 검은 띠의 정체는?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 대림여중에서 과학을 가르쳤다. 현재는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과(지구과학교육 전공)에서 석사 과정 공부를 하고 있다.
서울대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창덕 여자 고등학교 과학 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중고교 과학 교과서를 다수 집필하였고, <차세대 과학 교과서> 연구개발위원회의 개발위원장을 역임하였다. 전국 과학교사협회 초대 회장을 지냈고, KBS 과학탐험대, SBS 호기심천국 기획 자문, 국립중앙과학관 운영심의위원과 교육과학기술부 한국 우주인 배출 사업 추진 위원으로도 활동하였다. 교과서 외에도 《살아있는 과학》《움찔움찔 감각 실험실》《우르릉 쾅 날씨 실험실》《번쩍번쩍 빛 실험실》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책을 다수 집필, 번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