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
일하는 엄마와 바쁜 엄마에게 서운한 토끼 가족의 이야기
유아 베스트셀러 작가 마츠오 리카코의 현실 공감 그림책
#가족
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 마츠오 리카코 저자
  • 2024년 02월 05일
  • 32쪽210X230mm주니어김영사
  • 978-89-349-3683-1 73830
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
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 저자 마츠오 리카코 2024.02.05
일하는 엄마와 바쁜 엄마에게 서운한 토끼 가족의 이야기
유아 베스트셀러 작가 마츠오 리카코의 현실 공감 그림책
귀여운 그림체와 섬세한 표정 묘사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마츠오 리카코 작가의 신작 그림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일하느라 바쁜 엄마에게 서운한 아이와 그런 아이에게 사랑을 전하는 엄마의 마음이 잘 담겨 있다. 마츠오 리카코 작가는 기존 ‘토끼 베이커리’ 시리즈에서 재기발랄한 이야기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면 신작 《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에서는 일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겪었을 법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토끼 가족에 빗대어 이야기를 구성했다. 바쁜 엄마를 기다리는 아기 토끼 ‘하루’와 그런 하루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엄마 토끼의 이야기는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사랑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P.3
자, 나갈 준비를 마쳤어요.
유치원까지는 날마다 뛰어가요!   
P.5
엄마는 그렇게 말하고는 서둘러 뛰어갔어요.
엄마는 이제 일하러 가는 거예요. 
P.13
어느새 하늘은 완전히 깜깜해지고,
달님이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하지만 엄마는 아직도 오지 않았어요.      
'목차'는 준비 중입니다.
작가이미지
저자 마츠오 리카코
1989년에 태어나 조시미술대학교 판화 코스를 졸업하고 그림책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보는 이의 마음을 따스하게 해 주는 그림을 그리며, 작품에는 표정이 풍부한 동물들이 주로 등장하는 편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겨울이 좋아! 토끼 베이커리》 《바다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 《딸기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 《멍멍 야옹야옹 동물이 가득》 《같이 놀자, 까꿍》 《목욕이 좋아! 백곰 형제》 《비 오는 소풍날》 등이 있습니다. 
엄마는 왜 나랑 같이 안 있어 줘요? 난 엄마랑 날마다 같이 있고 싶은데!”
워킹맘에게는 공감을, 아이에겐 사랑을 전하는 이야기 
이 작품은 아기 토끼 ‘하루’가 겪는 일상을 통해 워킹맘의 현실과 아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본문에는 일하는 엄마 토끼가 출근길에 하루를 유치원에 부리나케 데려다주거나, 야근으로 바쁜 엄마를 대신해 할머니 토끼가 하루를 데리러 가는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처럼 현실에서 충분히 있을 법한 상황을 귀여운 토끼 가족의 모습으로 그려내 부모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서로의 하루에 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단순히 엄마의 부재를 아쉬워하는 형태가 아닌 아이가 엄마와 특별한 약속을 하며 성장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가족 모두 기분 좋게 읽을 수 있다. 엄마와 아이의 사랑이 담긴 약속을 통해 아이는 엄마의 사랑을 더욱 깊게 느끼고, 엄마는 아이의 일상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귀엽고 따뜻한 그림체의 마츠오 리카코 작가
<토끼 베이커리> 시리즈를 잇는 새로운 토끼 가족
《엄마는 항상 널 생각해》는 《딸기가 좋아! 토끼 베이커리》 《겨울이 좋아! 토끼 베이커리》 등 토끼 베이커리 시리즈를 통해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한 마츠오 리카코 작가의 따뜻한 서사가 담긴 그림책이다. 작가는 자신의 장점인 귀여운 동물 그림과 캐릭터의 풍부한 표정 묘사를 통해 캐릭터들의 감정을 생생하게 전한다. 특히 일하는 엄마로서 갖는 미안한 감정과 아이는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하는 엄마를 향한 서운한 감정을 진솔하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공감을 준다. 워킹맘의 삶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으로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저마다의 감동과 위로를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