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허영만 저자
  • 2010년 02월 01일
  • 280쪽157X225mm무선김영사
  • 89-349-3711-1 07810
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식객(食客)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저자 허영만 2010.02.01

찰떡궁합 식객 부부가 차린 지상 최대의 식탁에 초대합니다!

최고의 양념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하는 진수 성찬의 집들이 음식! 쫄깃한 잡채, 달콤한 갈비찜, 시원~한 뭇국 대령이오~!

지면을 뛰어넘어 TV·영화관으로 진출, 한국을 뛰어넘어 일본·대만으로 진출한 《식객》! 300만 관객 흥행신화를 만든 2007년 영화 《식객》에 이어 2010년 《식객 -김치전쟁》 개봉! 일본 고단샤 출간, 10만 부 돌파 기록!
《식객 26》권에서는 부부가 된 진수 성찬이 손님들을 모시고 집들이를 연다. 정성이 가득 담긴 잡채,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는 오마 참치회, 달콤한 갈비찜 등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는 음식들이 가득! 하지만 찾아온 손님들은 그 요리들만으로 만족하지 못하는데…. 운동 뒤 동료들과 함께 먹는 “해장국” 한 그릇의 맛, 최고의 복날 음식이라는 “민어 요리”, 신선하고 시원하며 정직한 “물회”를 제대로 먹는 방법 등, 사람 냄새 진하게 묻어나는 음식 이야기가 펼쳐진다.

'책 속에서'는 준비 중입니다.

26권
126화_ 뼈다귀 해장국
127화_ 민어
128화_ 은행
129화_ 하루 세 가지 맛
130화_ 집들이
취재일기, 그리고 못다 한 이야기들
허영만의 요리메모

작가이미지
저자 허영만

1974년 《집을 찾아서》로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 당선되며 데뷔했다. 《각시탈》《무당거미》《오! 한강》《벽》《아스팔트 사나이》《비트》《미스터Q》《날아라 슈퍼보드》《사랑해》《타짜》《부자 사전》《꼴》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만화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2004년 부천국제만화대상 및 대한민국만화대상, 2007년 제7회 고바우만화가상, 2008년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데뷔 이래 한국 만화계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만화가로서는 최초로 목포대학교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2003년 《식객 1: 맛의 시작》 출간을 시작으로 허영만의 《식객》은 전국 방방곡곡의 먹거리와 그 안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대한민국 요리만화의 대표 명사로 자리 잡았다. 군침을 돌게 만드는 음식 설명과 그 음식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프랑스 등 전 세계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식객 26 -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
허영만 글, 그림 | 신국판 변형(157*225) | 부분 컬러 | 값 8,500원 | 계속 출간예정

진수 성찬의 사연 가득한 집들이!!
최고의 양념,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한 집들이 음식들이 입맛을 돋운다!!
입안 가득 퍼지는 별미의 향연! 뼈다귀 해장국, 민어, 물회, 잡채, 갈비찜.


쫄깃한 잡채, 달콤한 갈비찜, 시원~한 뭇국 대령이오~!
지면을 뛰어넘어 TV·영화관으로 진출, 한국을 뛰어넘어 일본·대만으로 진출한 《식객》! 300만 관객 흥행신화를 만든 2007년 영화 《식객》에 이어 2010년 《식객 -김치전쟁》 개봉! 일본 고단샤 출간, 10만 부 돌파 기록!
《식객 26》권에서는 부부가 된 진수 성찬이 손님들을 모시고 집들이를 연다. 정성이 가득 담긴 잡채,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는 오마 참치회, 달콤한 갈비찜 등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는 음식들이 가득! 하지만 찾아온 손님들은 그 요리들만으로 만족하지 못하는데…. 운동 뒤 동료들과 함께 먹는 “해장국” 한 그릇의 맛, 최고의 복날 음식이라는 “민어 요리”, 신선하고 시원하며 정직한 “물회”를 제대로 먹는 방법 등, 사람 냄새 진하게 묻어나는 음식 이야기가 펼쳐진다.

<뼈다귀 해장국> 내 삶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만년후보로 축구공 한 번 못 만져보면서도 1년 반이 넘도록 매주 일요일 축구경기에 빠지지 않고 참가하는 장롱다리 공 씨. 실수로 축구팀에서 쫓겨난 뒤 다른 팀에 들어가 승리해도 전혀 기쁘지 않다. 밝혀진 공 씨 삶의 원동력은 축구 자체보다 경기 후 동료 선수들과 함께하는 소주 한 잔에 시원한 뼈다귀 해장국이었는데….

<민어> 심리적 공황을 초월하는 일품의 맛! 공황장애로 세상이 위험한 것투성이라는 생각에 자신의 방이 가장 안전하다며 방 밖으로는 한 걸음도 나가려 들지 않는 정모. 하지만 집앞에 새로 생긴 민엇집을 보고 그 맛에 호기심이 생긴 정모는 결국 진수를 통해 성찬에게 민어요리를 부탁한다. 성찬은 최고의 복날 음식인 민어요리를 통해 정모의 공황장애를 스스로 극복해 나가게 한다.

<은행> 추억을 담은 은행 한 움큼 성찬이 길에서 우연히 만난 은행 줍는 할머니. 6·25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 살던 해방촌이 재개발을 앞두고 시끄러워지는 가운데, 할머니는 은행나무 안 보이는 곳으로 떠나겠다며 성찬에게 마지막으로 조촐한 대접을 한다. 도시발전과 재개발 등으로 추억이 담긴 곳들이 서서히 사라져가는 현 세태를 조용히 그려낸 한 편.

<하루 세 가지 맛> 아침, 점심, 저녁에 각기 맛이 다른 음식이란? 운암정에서 8년간 일했으나 봉주에게 인정받지 못하던 대식은 손님이 낸 퀴즈를 풀기 위해 성찬과 함께 강릉에 찾아간다. 그곳에서 찾은 정답은 바로 ‘물회’! 과연 물회는 어떻게 해서 하루 세 가지 맛을 낼까? 그리고 대식은 정답을 맞히고 운암정에서 조리장으로 승진할 수 있을까?

<집들이> 진수 성찬 신혼부부의 집들이! 7년의 연애 끝에 부부로 맺어진 진수와 성찬이 집들이를 준비한다. 음식을 준비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여러 이야기들이 전해지고 옆집 할머니의 잡채, 방앗간 주인의 통금, 자운의 오오마 참치, 진수네 아버지의 집들이 등 사연을 듬뿍 담은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집들이가 치러진다. 진수 성찬 앞날이 성찬 표 뭇국처럼 시원하게 뻥 뚫리기를….

[차례]
126화_ 뼈다귀 해장국
127화_ 민어
128화_ 은행
129화_ 하루 세 가지 맛
130화_ 집들이
취재일기, 그리고 못다 한 이야기들
허영만의 요리메모


[맛의 협객, 《식객》이 걸어온 길]
1) 일본, 대만 수출!
2004년 2월 대만의 잉크 출판사와 계약!
2009년 3월 일본 고단샤와 계약! - 판매 10만 부 돌파!

2) 영상화!
* 2007년 영화 <식객> 개봉, 300만 관객 돌파
* 2008년 SBS 드라마 <식객> 방송
* 2010년 영화 <식객 - 김치전쟁> 개봉

3) 수상내역
* 2003년 오늘의 우리만화상
* 2004년 대한민국 만화대상
* 2004년 부천국제만화축제 BICOF 만화대상
* KBS <TV, 책을 말하다> 방송
*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 방송
* MBC <시사매거진 2580> 방송
* 2004년 스포츠투데이 히트상품
* 한국출판인회의 청소년교양도서
*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이달의 읽을만한 책
* 독서교육 교사모임 ‘책따세’ 중고생 권장도서
* 2008년 MBC <황금어장> ‘무릎팍 도사’ 출연

[각권 소개]
1권 맛의 시작(어머니의 쌀/고추장 굴비/가을 전어 맛은 깨가 서 말/36&#12539;2&#12539;0&#12539;60/밥상의 주인)
2권 진수성찬을 차려라(고구마/아버지와 아들/대령숙수/Thanks Pa/부대찌개)
3권 소고기 전쟁(아롱사태/숯불구이/대분할 정형/소매상품 만들기/비육우)
4권 잊을 수 없는 맛(청국장/소금 이야기/콩국수/천렵/삼계탕)
5권 청주의 마음(반딧불이/매생이의 계절/식사의 고통/탁주/청주의 마음)
6권 마지막 김장(마지막 김장/구룡포 이야기/여기는 8000m/빙어 이야기/대게 승부)
7권 요리하는 남자(봄이 오는 소리/식객여행/요리하는 남자/1년에 딱 3일/남새와 푸새)
8권 죽음과 맞바꾸는 맛(죽음과 맞바꾸는 맛/과하주/애드리브/제호탕/1+1+1+1)
9권 홍어를 찾아서(갓김치/홍어를 찾아서/한과/미역국/참새구이)
10권 자반고등어 만들기(자반고등어/요리사의 사랑/콩나물을 닮은 여인/콩나물국밥/정어리쌈)
11권 도시의 수도승(24시간의 승부/장마/도시의 수도승/가족/식탁 위의 정물화)
12권 완벽한 음식(빈대떡/완벽한 음식/진수 성찬 옥자/연어/메밀묵)
13권 만두처럼 (소 내장에 대하여/궁중떡볶이/겨울 피라미/식혜/만두)
14권 김치찌개 맛있게 만들기(대구/김치찌개/김/우럭젓국/닭강정)
15권 돼지고기 열전(두당/족발/순대일기/돼지머리/돼지국밥)
16권 두부대결(오미자 화채/송편/망둥어/집단 가출/두부의 모든 것)
17권 원조 마산 아귀찜(어리굴젓/두 번째 식객 여행/대장간의 하루/마산 아귀찜/봄, 봄, 봄)
18권 장 담그는 날(말날/닭 한 마리/미나리/불고기 그리고 와인/아버지의 바다)
19권 국수 완전정복(바지락칼국수/잔치국수/올챙이국수/막국수/자장3대)
20권 국민주 탄생(어머니의 동동주/설락주/소주의 눈물/국민주/할아버지의 금고)
21권 가자미식해를 아십니까?(설날 떡국/호떡/가자미식해/황태/아, 서해안!)
22권 임금님 밥상(병원의 만찬/올갱이국/은어 수박 향기/보리밥, 열무김치/갯장어)
23권 아버지의 꿀단지(꿀 1kg은 꽃 560만 송이/황포묵/비빔밥 또는 비빌밥/양식 광어/돼지껍데기)
24권 동래파전 맛보러 간다(학꽁치/김치찜/엿/소갈비/동래파전)
25권 소금의 계절(키조개/팥칼국수/1122/이바지/소금의 계절)
26권 진수 성찬의 집들이 날(뼈다귀 해장국/민어/은행/하루 세 가지 맛/집들이)
부록 취재일기, 그리고 못다 한 이야기들 / 허영만의 요리메모
*<식객> 시리즈는 계속 이어집니다.


[작가 소개]
글, 그림 허영만
남도 여수에서 출생. 1974년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 <집을 찾아서>가 당선되며 공식 데뷔한다. <각시탈> <무당거미> 등은 초기의 대표작으로 ‘허영만’이라는 이름 석 자를 만화판에 우뚝 세운다. 80년대를 지나며 진지한 사회참여적 성격을 띤 <벽>을 비롯, 이데올로기 만화 <오! 한강>를 발표하는데, 이들의 대중적 성공은 일반 상업매체로서 제한적이었던 만화의 소재와 주제의식을 폭넓게 확장시켜 준 뛰어난 전범이 된다. 90년대 사회의 단면을 만화적 시각으로 조망한 <아스팔트 사나이> <비트> <미스터 Q> <오늘은 마요일> <짜장면> 등을 통해,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변모를 거쳐 여전히 대가로서의 위치를 각인시킨다. 일부는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고, 사오정 시리즈를 유행시킨 <날아라 슈퍼보드>는 애니메이션으로는 방송사상 최초로 시청률 1위에 오른다. 그 후 신문 연재만화의 가능성을 확인시켜 준 <사랑해> <타짜> 등은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만화가 사회에 얼마나 큰 스펙트럼을 형성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수년간의 취재와 준비 끝에 탄생한 <식객>은 한국적인 요리만화의 새로운 경지를 감동적으로 개척해 내었다. 조용하지만 거대한 행보를 이어온 그의 작업은 지금도 30년 전과 다름없이 현재진행형이다.


이 책과 저자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편집부로 연락주십시오.
■ 김영사 담당자 김충영 02)3668-3270 cykim@gimmyo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