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홍보자료

오늘 김영사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가장 빠르고 정확한 김영사의 뉴스를 만나세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화내고 소리 지르고 후회하는 육아, 불안에 흔들려도 분노하지 않는 담대한 부모 되기

2017.08.17조회:45

우리나라 엄마들은 아이를 대할 때 죄책감, 미안함, 욕심을 많이 느낀다. 이 세 가지가 엄마의 불안을 만드는 원인이 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불안을 만드는 것은 욕심이다.”

사랑해서 결혼한 엄마와 아빠, 하지만 아이가 생긴 뒤부터는 사사건건 부딪친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엄마와 아빠의 충돌 속에서 아이는 정말 괜찮을까?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는 ‘내 아이를 위해서’라는 공동의 목표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풀어가며 갈등을 빚는 부모의 문제점을 밝히고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의 교육부터 인성, 친구 관계, 경제관념, 외모, 훈육, 체벌까지, 부모가 궁금해 햐는 문제의 답을 짚어준다.

아이를 생각하면 마음이 짠하면서도 끊임없이 잔소리하는 엄마, 아이에게 항상 엄하게 대하고 화부터 내는 아빠, 왜 부모는 아이를 키우면서 불안해하고 두려워할까?

불안은 인간의 생존에 필요한 감정으로, 적당한 불안은 자신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문제를 안전한 방향으로 해결하게 한다. 그러나 지나친 불안은 과도하게 긴장하게 하거나 상대를 사납게 공격한다. 부모의 불안이 심할 경우, 상황은 더 심각해진다. (......)

 

기사 출처-조선비즈(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