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NEW

살고 사랑하고 업적을 남겨라 : 스티븐 코비 지혜의 말

저자 스티븐 코비
역자 김경섭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2017.05.02
정가 12,000원
ISBN 978-89-349-7780-3 03910
판형 128X188 mm
면수 200 쪽
도서상태 판매중
종이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전자책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출간 25주년 기념, 우리 시대의 스승 스티븐 코비의 인생철학을 한 권에 담은 지혜의 서. 시간관리부터 리더십, 효과성, 성공, 사랑과 가족까지, 스티븐 코비의 말 중에서 가슴에 새겨야 할 가장 중요한 말과 글 엄선.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스티븐 코비의 위대한 가르침.

 

책 속에서

실수는 할 수 있지만,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사람들이 실수를 용서하는 것은 대부분의 실수란 판단의 오류에서 기인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악의, 불순한 동기, 오만, 정당화 같은 마음의 실수는 쉽게 용서하지 않는다.(‘책임의 원칙’ 중에서)

 

망가진 관계를 회복시키고 싶다면 우리는 우선 스스로를 돌아보며 자신의 책임과 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옆에서 서로를 비난만 하는 것은 쉽지만 결국 자기를 정당화하고 자존심만 내세우게 될 뿐이다.(‘책임의 원칙’ 중에서)

 

숲속에서 나무를 베기 위해 열심히 톱질을 하는 사람을 만났다고 상상해보자. “뭘 하십니까” 당신이 물었다. 그는 짜증스레 대답한다. “보면 몰라요”, “지금 이 나무를 베고 있잖아요.” “무척 지쳐 보이는군요! 톱질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어요” “다섯 시간이 넘었어요.” 그가 대답한다. “이제 기운이 다 빠졌어요. 정말 힘든 일이오.” “몇 분 정도 쉬며 톱날을 가는 게 어때요”, “톱질이 훨씬 빨라질 겁니다”라고 권하니, “톱질하기도 바쁜데 톱날 갈 시간이 어디 있단 말이오” 그는 무슨 소리냐는 듯 말했다.(‘균형의 원칙’ 중에서)

 

많은 사람들은 한 분야에서의 성공이 다른 분야에서의 실패를 보상해준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 진정 의미 있는 인생을 살려면 삶의 균형이 필요하다.(‘균형의 원칙’ 중에서)

 

큰 선박의 키에는 조그만 키가 하나 더 달려 있는데 그것은 트림 탭(trim-tab)이라 부른다. 트림 탭을 아주 조금만 움직이면 키가 천천히 움직여 거대한 선체의 방향을 바꾼다. 당신을 트림 탭이라고 생각해라. 작은 변화를 주다 보면 점점 조직에 반향을 일으키게 되고 조직문화 자체도 변화시킬 수 있다.(‘선택의 원칙’ 중에서)

 

반사적인 사람들은 종종 물리적인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날씨가 좋으면 기분이 좋고,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태도나 수행성과에 영향을 끼친다. 주도적인 사람들에게는 내면의 날씨가 있어서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영향을 받지 않는다.(‘선택의 원칙’ 중에서)

 

좋든 나쁘든 정말 변화를 일으킨 사람들은 세 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는데, 비전, 절제 그리고 열정이다. 히틀러는 이런 특성을 모두 갖고 있었지만 핵심적인 한 가지가 결여돼 있었다. 바로 양심이다. 그리고 그 결과는 파멸이었다.7(‘기여의 원칙’ 중에서)

  • 스티븐 코비 (저자)

전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리더십의 권위자이자 조직 컨설턴트이고 <타임>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된 스티븐 코비 박사는 코비리더십센터의 창립자이자, 프랭클린코비사의 공동 회장으로 30년 이상 수백만 명의 개인과 가족, 기업과 교육기관, 정부의 지도자들에게 원칙 중심의 생활과 리더십을 교육해 왔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 브리검 영 대학(BYU)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같은 대학에서 조직행동과 기업관리학 교수, 부총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석학으로 여러 권의 저서를 냈으며 모두 극찬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9년 이상 전미 베스트셀러 목록의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8개 국어로 번역되어 80개국에서 2,500만부 이상 판매되었다. 그의 다른 저서 《성공하는 가족들의 7가지 습관》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도 경제경영 관련 최고 베스트셀러이다.

  • 김경섭 (역자)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소중한 것 먼저 하기》 《코액티브 코칭》 《창의적 교수법》 같은 세계적인 명품 교육법을 한국에 도입한 리더십, 코칭 분야 선구자. 대표 번역서인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 3백만 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사랑받으며 리더십 분야의 바이블로 자리매김했다. 행동의 변화에 더하여 생각의 변혁을 위한 강의와 코칭을 통해 기업은 물론 가정, 학교, 공공기관이 위대한 성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코치협회와 청소년교육컨설턴트협회를 창립하여 수만 개의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13. 차례

들어가는 글

 

1. 책임의 원칙

2. 균형의 원칙

3. 선택의 원칙

4. 기여의 원칙

5. 용기의 원칙

6. 효과성의 원칙

7. 공감의 원칙

8. 성실성의 원칙

9. 리더십의 원칙

10. 배움의 원칙

11. 사랑의 원칙

12. 잠재력의 원칙

13. 자기 절제의 원칙

14. 시너지의 원칙

15. 신뢰의 원칙

16. 진실의 원칙

17. 비전의 원칙

18. 승-승의 원칙

 

스티븐 코비가 선택한 명언들

참고문헌

옮긴이의 글

출판사 리뷰

1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출간 25주년 기념,

스티븐 코비의 인생철학이 담긴 말과 글 베스트

 

스티븐 코비 박사가 청년이던 시절, 주변에서는 그가 당연히 가족이 운영하던 호텔 사업을 물려받으리라 기대했다. 하지만 그건 그가 원하는 길이 아니었다. 그는 뭔가 다른 방식으로 세상에 기여하고 싶었다. 그는 스승이 되어 사람들이 자기 안의 가능성을 발휘하는 데 자신의 삶을 바치고 싶었다. 그는 “모든 인간은 소중하다”, “그들 안에는 거대한, 거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깃들어 있다”라고 써놓고 그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 하버드 대학원을 나와 대학 교수가 되었고, 정부와 기업 리더들의 컨설턴트가 되어 자신의 영향력을 점점 더 확대해나갔다.

많은 사람들이 이 시대에 가장 큰 반향을 불러온 책 중 하나로 일컫는 스티븐 코비 박사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1989년 출간되어 3,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25년이 지난 지금에도 전미 베스트셀러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통령부터 유치원생까지, 국경과 세대, 지위를 초월하여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성공학의 명저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 시대의 위대한 스승 코비 박사의 지혜와 가르침이 담겨 있는 이번 신작 《살고 사랑하고 업적을 남겨라(원제: The Wisdom and Teachings of Stephen Covey)》는 전 세계인이 함께 읽는 자기혁신의 교과서인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출간 25주년을 기념하여 많은 이들이 그리워하는 코비 박사를 기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티븐 코비 박사는 시류에 영합해 명성을 얻고 성공하려 하지 않았다. 그가 정말 열정을 갖고 임했던 일은 직업적인 성공과 개인의 내면적인 만족을 위해서 불변의 진리를 가르치고 구현시키는 것이었다. 이 책에서는 그의 지혜와 가르침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가슴에 새겨야 할 주제들을 다룬다. 코비 박사는 이제 없지만,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그의 가르침들을 언제나 기억될 것이다. “진실은 진실이고, 그 자체로 자명하다.” “사람은 원칙 없이 살면서 우주가 자신에게 맞춰주기를 기대할 수 없다.” “당신의 삶은 소중하며, 적당히 살면서 낭비할 수도 있고 위대함을 향해 노력하며 살 수도 있다.”

 

2

우리 시대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좌표를 제시한

스티븐 코비의 오늘을 살고 내일을 살아갈 원칙들

 

2012년 7월에 작고한 스티븐 코비 박사는 리더십, 시간관리, 효과성, 성공, 그리고 사랑과 가족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걸쳐 큰 가르침을 남겼다. 그는 사람들이 개인적인 영역과 직업적인 영역 모두에서 더 성공할 수 있도록 이끄는 핵심 요소들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는 데 일생을 바쳤다. 성실성, 균형, 비전, 사랑과 같은, 인생을 결정짓는 원칙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 책은 다양한 이야기와 인용구들을 통해 그런 원칙들을 감동적이고 마음에 와 닿게 풀어낸다.

 

-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떤 값이든 치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약속이란 말을 쓰지 마라.(‘책임의 원칙’ 중에서)

 

- 관계에 관련된 대부분의 문제는 서로의 역할이나 목표가 충돌하거나 기대치가 달라서 일어난다.(‘책임의 원칙’ 중에서)

 

- 인생에 변함없이 존재하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변화, 선택, 원칙이다.(‘선택의 원칙’ 중에서)

 

- 타인을 더 깊게 이해할수록 그들의 존재에 감사하게 되고 더 공손한 태도로 대하게 된다. 다른 사람의 영혼에 접촉한다는 것은 성지를 밟는 것과 같다.(‘공감의 원칙’ 중에서)

 

- 톱날을 갈 시간도 없을 정도로 톱질을 하는 데 바빠서는 안 된다.(‘균형의 원칙’ 중에서)

 

-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는 판사가 되지 말고 희망을 비추는 등대가 되어라.(‘기여의 원칙’ 중에서)

 

- 승-승의 사고는 사업뿐 아니라 인생 모든 관계에서 중요하다. 누구의 마음이든 열 수 있는 입장권과도 같다.(‘승-승의 원칙’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