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NEW

한권으로 읽는 삼국지

저자 장연
일러스트 김협중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2010.06.30
정가 14,000원
ISBN 89-349-3993-1 03820
판형 4*6판형/ 128X188mm
면수 560 쪽
도서상태 판매중

100번 읽어도 100번 새롭다!

짧지만 강렬하다! 10배의 재미, 10배의 유익함, 10배의 감동으로 《삼국지》를 단숨에 읽는다!
인물의 심리 묘사와 사건 전개는 보다 박진감 넘치고 생생해졌으며, 거대한 드라마와 영웅호걸들의 빛나는 통찰은 보다 다채롭고 풍부해졌다. 이미 읽은 사람에게는 다시 고전의 감동을, 시간에 쫓겨 선뜻 집어 들지 못한 청소년에게는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하룻밤의 《삼국지》! 생동감, 속도감, 박진감으로 속이 꽉 찬 《삼국지》!

  • 장연 (저자)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철학과, 민족문화추진회 국역연수원, 태동고전연구소 지곡서당을 수료했다. 저서로 《도솔천에서 만납시다》《선이란 무엇인가》《세속에서의 명상》 외 다수가 있으며, 역서로는 《유마경》《불교의 지혜》《반야심경과 생명의학》 등 수십 권이 있다.

  • 김협중 (일러스트)

중국의 유명한 현대 화가로 베이징중앙민족대학 미술학과 교수, 베이징화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색채가 화려하고 필선이 강한 북방화파로, 그리는 속도가 빠르고 인물 묘사가 살아 움직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붓끝에서 ‘삼국지’의 명장면이 생생하게 되살아났다

머리말

1. 도원결의
2. 조조가 동탁에게 보검을 바치다
3. 손견이 옥새를 감추다
4. 여포와 초선
5. 조조, 대권을 잡다
6. 황제의 밀서
7. 예형이 조조를 비웃다
8. 천하명장 관우
9. 강동의 맹주 손권
10. 유비가 계곡을 뛰어넘다
11. 삼고초려
12. 장판교 전투
13. 유비, 손권과 손을 잡다
14. 적벽대전
15. 주유의 최후
16. 유비가 촉을 취하다
17. 합비 전투
18. 제갈량이 한중을 취하다
19. 관우의 최후
20. 육손, 촉군을 무찌르다
21. 제갈량의 중원 정벌
22. 오장원에 떨어진 별
23. 삼국통일

부록
삼국지 명언
삼국시대 연표

세대를 잇는 인생 지침서! 시대를 초월한 불후의 베스트셀러! 100번 읽어도 100번 새롭다!

짧지만 강렬하다! 10배의 재미, 10배의 유익함, 10배의 감동으로 《삼국지》를 단숨에 읽는다!
이 책은 동아시아의 영원한 문화코드이자 위대한 고전인 ‘삼국지’를 늘 곁에 두고 읽고 또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해 한 권으로 기획되었다. 수많은 인물과 방대한 일화, 그리고 장대한 드라마를 한 권으로 솜씨 있게 엮어 하룻밤 만에 그 감흥을 만끽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역대 수십 종의 판본과 각종 자료를 섭렵하고 철저한 고증을 거쳐 짧지만 강렬하고, 원전에 충실한 《삼국지》로 변모시켰다. 인물의 심리 묘사와 사건 전개는 보다 박진감 넘치고 생생해졌으며, 거대한 드라마와 영웅호걸들의 빛나는 통찰은 보다 다채롭고 풍부해졌다. 이미 읽은 사람에게는 다시 고전의 감동을, 시간에 쫓겨 선뜻 집어 들지 못한 청소년에게는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핵심을 놓치지 않는 해설! 정곡을 찌르는 명쾌한 화법! 한 번 잡으면 멈출 수 없는 속도감! 생동감, 박진감, 긴장감으로 속이 꽉 찬 《삼국지》
중원을 무대로 펼쳐지는 숨 가쁜 전투장면과 주인공들의 내면 심리묘사는 보다 생생해졌고, 명언과 고사성어로 배우는 용인술과 처세술은 보다 깊이를 더했다. 중국의 유명화가 김협중의 삽화와 연표를 통해 삼국의 역사와 정세는 보다 풍부하게 읽을 수 있게 했다! 조조는 왜 황제가 되지 않고 이인자로 남았을까? 제갈량은 왜 유비를 선택했을까? 삼국지의 3대 전쟁 관도대전, 적벽대전, 이릉대전의 승패를 좌우한 것은? 제갈량, 사마, 노숙의 전략을 비교하면? 거대한 서사와 드라마, 방대한 인물과 사건을 단숨에 꿰뚫는다!

《삼국지》 한 권에 온 천하를 품었다!
삼국지를 읽는 자, 사람을 얻을 것이다! 삼국지를 다시 읽는 자, 세상을 가질 것이다!

세상의 모든 지략과 지혜, 역사의 흥망성쇠, 영웅호걸의 빛나는 통찰이 모두 이 한 권에 다 있다. 혁명과 난세의 시대를 누비는 영웅들의 리더십부터 당대 최고 전략가들의 책략, 처세, 지모까지. 분열을 통일로 바꾸고, 난세를 치세로 만들고자 했으며, 사회의 화해와 천하의 태평을 추구한 영웅호걸들의 빛나는 지혜와 통찰의 정수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