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NEW

영적인 비즈니스

저자 아니타 로딕
역자 이순주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2001.04.10
정가 11,800원
ISBN 89-349-0714-2 03320
판형 신국판변형/ 152X223mm
면수 358 쪽
도서상태 절판도서
종이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전자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바디샵의 창업자 아니타 로딕이 공개하는 비즈니스 이상의 비즈니스!
비즈니스계의 고정관념을 뒤엎고 성공한 바디샵, 그 감동의 기록!

-경영지식도 화장품 제조법도 전혀 몰랐던 평범한 여성에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비즈니스우먼이 되기까지.
-빛나는 성공 뒤에 가려진 힘겨운 미국진출, 잇따른 경쟁업체의 비방과 구조조정 극복기,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겪고 전세계 1,800개 매장을 가진 국제적인 대기업이 된 지금까지 바디샵 경영방식이 겪어온 도전과 응전의 생생한 기록!
-최고의 브랜드 'THE BODY SHOP' 로고는 고작 25파운드였다!
벽에 나 있는 습기 자국을 가리기 위해 칠한 '녹색', 용기 살 돈이 없어서 시작한 '재활용'이 20세기 최대의 비즈니스 성공담 '바디샵'의 상징이 된 흥미진진한 비즈니스 비하인드 스토리!
-냉혹한 비즈니스 세계를 여성적 따뜻함으로 감싼 아니타 로딕이 환경보호, 인권존중, 사회캠페인과 경영을 결합, 기존 비즈니스 업계에 던진 충격의 메시지!
-바디샵이 펼친 비즈니스의 전혀 새로운 지평! 세련된 비즈니스 감각과 이익 마진을 희생시키지 않고도 윤리적인 기업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던 바디샵, 그 영혼이 있는 비즈니스로의 초대!

  •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 (저자)
아니타 로딕은 1942년에 영국의 해변도시 리틀햄프턴에서 이탈리아계 이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어머니를 보면서 근검절약 정신을 배웠고 이것은 곧 지역거래, 재활용, 재사용, 리필링과 같은 '버다셥'의 환경보호운동을 탄생기켰다.
반전운동, 인권운동, 환경운동 등으로 지구 곳곳을 누비면서 개인적이거나 정치적인 이유로 셀 수 없을 저도로 많은 상을 수상한 아니타 로딕은 1960년대 평화를 부르짖으며 세계를 떠돌아다닌 히피족이기도 했다.
1976년에 '바디샵'을 시작했을 때, 그녀는 이렇다할 비즈니스 경험이 없는 젊은 주부였다. 그러나 영국의 해변 도시 브라이튼에서 구멍가게 '바디샵'을 운영하면서 그녀는 생존에 관한 모든 것을 배웠으며, 비즈니스를 잘 한다는 것은 단지 돈을 잘 버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도 배웠다.
그녀가 '바디샵'을 창업하고 25년이 지난 지금 '버다셥'은 전세계 1,800개 매장에서 24개 국어로 운영되며, 8,400만의 고객을 가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이런 국제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바디샵'은 윤리적인 기업으로 남아 있다.
  • 이순주 (역자)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고 배화여자대학교 강사 및 MBC 통역기자실 근무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인으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맥킨지는 일하는 마인드가 다르다>, <에어프레임>, <푸른 항해>, <바로 이 몸에서, 이 생에서>, <아프리카 파워>, <기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 등 100여 권이 있다. 월간지 내셔널지오그래픽 한국어판 번역가이기도 하다.

서문 | 아, 여행의 즐거움

1.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2. 누가 기업가가 될 수 있는가?
3. 우리가 고용한 것은 종업원이 아니라 사람
4. 설득력 있는 열정
5. 미용 산업의 횡포
6. 여성으로 일하기
7. 미국에서의 실패
8. 바디샵의 캠페인
9. 비전을 가진 상인
10. 바디샵에 대한 비방
11. 바디샵의 조직 개편
12. 바디샵의 재창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