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NEW

거칠 것이 없어라

저자 이덕일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1999.07.15
정가 9,900원
ISBN 89-349-0413-5 03900
판형 신국판/ 148X210mm
면수 356 쪽
도서상태 절판도서
종이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전자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역사는 현실의 승자가 아닌 가치의 승자를 기록한다. 현실에서는 실패했지만 영원한 가치에 목숨을 걸었던 원칙주의자 김종서의 비장한 생애!
5척 단신의 문관이면서도 북방개척이라는 원대한 민족의 꿈을 이룬 대호(大虎).
암행어사로 나서서는 '백성의 아버지'로 불리었던 원칙주의자였으며, 역사의 바른 거울을 후대에 전하려 했던 당대 제일의 역사가이자, 조선의 정신을 세우고자 했던 성리학자 김종서!
거친 북방의 찬바람 속에서도 굽힐 것이 없던 그가 역사를 거스르는 반역의 밤, 계유정난의 회오리 속에서 쓰러져야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 이덕일 (저자)
“넓이와 깊이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역사학자” “이 시대 최고의 문제적 작가 중 한 명이다” “고대사부터 근현대사까지 아우르는 파워라이터” “굴절된 역사관을 정확한 근거와 관련 사료를 바탕으로 뒤집어낸다” “역사책을 찾는 독자라면 그를 피해갈 수 없다” 한국 사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역사 전공자이자 저술가인 이덕일을 수식하는 말들이다. 식민사학 극복과 역사 대중화의 길을 개척해왔으며, 한국사의 원형을 근원에서 재정립하고 있는 역사가이다. 엄정한 1차 사료 검증으로 역사 이면과 맥락을 드러내고, 미래를 향한 현재적 가치를 탐구해왔으며, 성역 없는 비판과 토론으로 열린 역사학을 지향하고 있다.
1997년《당쟁으로 보는 조선역사》를 필두로《송시열과 그들의 나라》《이성계와 이방원》《정도전과 그의 시대》《정약용과 그의 형제들 1, 2》《조선 왕 독살 사건 1, 2》《이회영과 젊은 그들》《정조와 철인 정치의 시대 1, 2》《조선 왕을 말하다 1, 2》《윤휴와 침묵의 제국》《사도세자가 꿈꾼 나라》《잊혀진 근대, 다시 읽는 해방 전사》《근대를 말하다》《내 인생의 논어, 그 사람 공자》《한국사 그들이 숨긴 진실》등 현재와 미래의 가치를 치열하게 모색한 50여 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현재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소장으로 식민사관 척결과 21세기 한국을 이끌어갈 신주류 사학의 정립을 위해 애쓰고 있다.
 

서장 헌릉에서 엇갈린 인연

1부 선대를 계승한 임금은 아버지의 형제를 신하로 삼는다.
1장 현실에 타협하지 않는 원칙주의자
2장 만리변성에 일장검 짚고 서서
3장 썩은 저 선비야, 우리 아니 사나이냐

2부 원통한 어린 새 한 마리와 어두운 운명의 그림자
1장 조선의 운명 앞에 이는 회오리바람
2장 역사의 역류, 계유정란
3장 잠시 이긴 자와 영원히 이긴 자

종장 진정한 승자는 누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