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작은 책방을 마련했습니다.
한 바퀴 찬찬히 둘러보시면 아마도 내일 또 오고 싶으실 거에요.

호모 데우스: 미래의 역사
NEW

내 인생에 숨어있는 감탄사 찾기

저자 로버트 풀검
역자 안지민
브랜드 김영사
발행일 1996.10.11
정가 5,500원
ISBN 89-349-0133-0 03840
판형 신국판/ 148X210mm
면수 230 쪽
도서상태 절판도서
종이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전자책
  • 등록된정보가 없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2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로버트 풀검의 세 번째 에세이.
일상의 곳곳에서 예기치 않게 다가오는 진실, 너무 크고 아름다워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진리, 존재의 비밀 등을 발견해낼 수 있는 책.

  • 로버트 풀검(Robert Fulghum) (저자)
로버트 풀검(Robert Fulghum)은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All I Really Need to Know I Learned in Kindergarten)로 우리에게 친숙하게 알려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목사, 화가, 바텐더, IBM 세일즈맨, 미술 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던 풀검은 우리네 일상생활 속에 묻혀 있는 소박한 아름다움을 엮은 글들로 웃음과 여유를 지구촌 구석구석에 퍼뜨리고 있다. 풀검의 에세이는 머리가 아닌 가슴에 먼저 와 닿는다. 너무 무겁지도 지나치게 가볍지도 않은 그의 에세이는 앞만 보고 달려가는 바쁜 사람들에게 명상의 여유와 기쁨을 선사해 준다.〈제 장례식에 놀러오실래요?〉는 우리의 탄생부터 죽음까지를 의식(儀式)을 통해 새롭게 바라본 그의 최신작으로, 수백회의 결혼식과 장례식, 입학식, 졸업식, 동창회, 각종 모임과 영안실의 경험들을 통해 이루어진 글이다. 현재 그는 시애틀의 선상가옥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 안지민 (역자)

<내 인생에 숨어있는 감탄사 찾기>

1. 모두 춤추러 갑시다
2. 문제야? 아니면 불편이야?
3. 지다가 알게 한 것들
4. 세상 전체를 얻고 자기 영혼을 잃는다면
5. 풀검 이삿짐 센터
6. 자선 냄비 자원 봉사
7. 뒤죽박죽 장례식
8. 부활절 달걀 대작전
9. 노블상을 받는 카터 대통령
10. 어-어우
11. 냉장고 협회
12. 몽테뉴도 냉장고 협회 회원이다
13. 돼지 신데렐라 이야기
14. 잊을 수 없는 여송연 한 모금
15. 신부이 딸꾹질
16. 아주 짧은 사랑 이야기
17. 아주 짧은 사랑 이야기
18. 온 세상이 한때는 불이었다
19. 새 파는 소녀
20. 나의 별난 성지 순례
21. 할아버지와 손녀가 동물원에 가다
22. '목장의 집'은 우리의 진짜 국가이다
23. 올바른 물건은 올바른 식으로 찾아야
24. 해도 죽고 안 해도 죽는다 클럽
25. 상상 게임
26. '가능한 것들' 가방
27. 에밀리 핍스 양
28. 세미 콜론의 의미

돼지가 등장하는 신데렐라 이야기를 들어 보셨습니까?
성스러운 결혼 서약의 자리에서 신부가 딸꾹질을 멈추지 못해 뒤죽박죽이 된 이야기는?
부활절 달걀 대작전을 아십니까?
그리고, 로버트 풀검이 비밀 암호 작전에 돌입했다는데...
비밀에 둘러 싸인 에밀리 핍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지?

국내에서 89년 출간되어 90, 91, 92년 연속 베스트셀러 목록의 자리를 꾸준히 지켰던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와 그 후편인 <유치원에서 배우지 못한 것들>의 저자 로버트 풀검이 유치원 시리즈 제 3탄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김영사가 번역, 출간한 <내 인생에 숨어 있는 감탄사 찾기>가 그 화제의 주인공인데,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다운 로버트 풀검의 자유스러운 필치와 그 특유의 정서와 유머, 그리고 위트가 더욱 돋보이는 최신작이다.
이미 미국 독서계에서 잔잔한 감동을 일으키며 93년 베스트셀러 목록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이 책은 보다 넓은 세상, 타인의 시각으로만 볼 수 있는 세상이 오색 찬란한 프리즘을 통과한 듯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이제까지 로버트 풀검이 써 온 작품들에서 느낄 수 있었던 평범한 일상의 아름다움과, 그가 보여 준 또 다른 방식의 삶, 그리고 세상을 다르게 보는 법과 함께 이제껏 그가 숨겨왔던 독특하고도 비밀스러운 자신의 이야기를 고백한다.

아쉽게 피워 보았던 여송연 한 모금의 추억, 개가 무서워 개의 눈치를 보며 도망을 다녀야 했던 어른 로버트 풀검, 교실 밖의 수업 - 불로 시작된 수업과 추억과의 상관관계 - , 어쩔 수 없이 달걀 대작전의 수호신이 된 동네 아저씨 풀검, 그리고 풀검의 아득한 첫사랑의 고백을 가까이에서 듣게 될 것이다. 또 유치원 시리즈1, 2권에서 이미 예고했던 개인 비서 에밀리 핍스의 비밀을 밝히게 되는데...

이 책은 재미와 흥분을 끌어내는 작가 특유의 표현력과 미처 보지 못한 우리 안의 세상을 잘도 찾아내어 다시 한번 그의 신비로운 통찰력을 돌출시켜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동, 서양의 정서 차이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은 이 책 <내 인생에 숨어있는 감탄사 찾기>를 통하여 서양인의 감성과 웃음을 이해하고 삶의 여러 갈래를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다.